728x90
반응형

2024/11 45

시 / 술맛

목차 1, 개요2, 술맛3, 이길옥4, 술 이야기5, 마무리  술맛 시 / 돌샘/이길옥  술은 벗이 있어야 제맛이 난다.  청승맞게 혼자 구석을 차지하고 홀짝이는 꼴을 보면 처량하고 안쓰럽다가도 초라함에 배알이 꼴려 술맛이 뚝 떨어진다.  술은 역시 동무와 같이해야 격에 어울린다.  시시콜콜 구린내 진동하는 푸념이나 정치판을 술안주로 넋두리를 섞어 마시는 맛  몇 번을 생각해도 술은 친구와 어울려 농을 버무려 마셔야 일품이다. 진국이다.  ***  11월도 저무는 마지막마무리 잘하시고 12월은 즐겁게 보내세요 초동문학 드림 ^(^, 초동문학 감사합니다.https://pkog715.tistory.com/ ^(^,열심히 사는 당신을 응원합니다.긍정의 힘으로 파이팅!

마음의 쉼표가 필요한 때

목차 1, 개요2, 따뜻한 하루3, 이태란 성병숙 박규리4, 따뜻한 이야기5, 결론마음의 쉼표가 필요한 때 / 따뜻한 하루긴 시간 살아온 세상임에도나름의 열정으로 그려 오던 미래가 흐려지고,가혹하게 느껴지고, 스스로가 무능하게 느껴지며,눈을 뜨면 한숨만 나오는 하루의 시작이무겁기만 합니다.씻고 나서야 하는데 이불 밖으로 나서기조차 싫고,출근할 생각을 하면 가슴이 답답하여 깊은 한숨만 뿜어대죠.세수하다 바라본 나의 어두운 표정과부쩍 늙어버린 거울 속 나의 모습을 보니처량합니다.출근길에서도 일 걱정, 사람 걱정,앞날의 걱정이 꼬리에 꼬리를 물고요.나는 잘하고 있는 것인지 언제부터인가동료들의 시선도 신경 쓰입니다.'나중에 나는 무얼 하며 먹고살까?''나는 정말 지금 이대로 괜찮을까?'삶을 쫓아 바쁘게 살다 보..

연예와 시사 2024.11.29

시 / 겨울 해

목차 1, 개요2, 겨울 해3, 장희한4, 인생 이야기5, 마무리 겨울 해 시 / 장희한  참 빠르기도 하지 집에서 오리 길을 댓바람에 걸어왔는데 돌아보니 어느새 산그늘이 내렸네 왜 그렇지 않겠는가? 어린 시절 산으로 들로 놀던 것이 엊그제 같은데 내 나이 팔십이라  산다는 것이 저 햇살 같아서 머물고 싶어도 머물지 못하고 예까지 왔구나 남은 세월 얼마나 될까  햇살은 저리 빨리 간다고 해도 풀 끝마다 알알이 금구슬 은구슬 달았는데 나도 햇살과 같이 남은 세월 금구슬 은구슬 알알이 달았으면 좋겠다.  *** 첫눈이 많이도 내렸습니다.빙판길 조심하시고 피해 없기를 바랍니다.초동문학 드림 ^(^, 초동문학 감사합니다.https://pkog715.tistory.com/ ^(^,열심히 사는 당신을 응원합니다.긍..

현대판 키다리 아저씨가 된 국민 MC이야기

목차 1, 개요2, 키다리 아저씨3, 유재석4, 이야기5 마무리 현대판 키다리 아저씨가 된 국민 MC이야기 ‘유느님’이라고 불리는 예능계의 신사, 유재석은 자리매김하며 국내에서 탄탄한 인기를 유지하고 있는 국민 MC입니다. 하지만 그도 처음부터 자신의 재능을 마음껏 펼치며 탄탄대로를 걸었던 것은 아니었습니다. 1991년 KBS 공채 개그맨으로 데뷔하여 왕성히 활동했지만 크게 두각을 나타내지 못했고, 서른 살이 될 때까지 일이 풀리지 않으면 개그맨을 그만두려고 했었다는 일화가 유명하죠.하지만 개그맨을 포기하지 않고 열심히 활동하던 그는 어느샌가 예능계에 없어서는 안 될 중요한 사람으로 자리매김하게 되었고, 대한민국 방송계 역사에 전무후무한 19번의 대상 수상을 기록하기도 하였습니다.  국내에서 유재석이 가..

연예와 시사 2024.11.28

마음을 고물상으로 만들지 마

목차 1, 개요2, 고물상, 마음3, 김재식4, 이야기5, 마무리 마음을 고물상으로 만들지 마 정리를 잘한다는 건쓸모없는 것들을 가지런히 놓아두는 일이 아니라필요 없는 것들을 잘 버리는 거야. 마음을 정리하는 것도 마찬가지야. 버려야 할 것들을 끌어안고서마음을 고물상으로 만들지 마. 마음에 너무 많은 것을 쌓아두면정작 소중한 것이 생겼을 때놓아둘 곳이 없어서 놓쳐버릴지도 몰라. 누군가 너의 마음 안으로 들어와편안히 쉴 수 있도록마음의 공간을 넓게 비워두도록 해. - 김재식 저, 중에서 *** 좋은 글은 마음의 양식입니다.https://pkog715.tistory.com/ ^(^,열심히 사는 당신을 응원합니다.긍정의 삶으로 파이팅!

낭송 / 내 심장을 뛰게 해 다오,

목차1, 개요2, 가사가 노랫말3, 박완근4, 이야기5, 결론노랫말 / 내 심장을 뛰게 해 다오내 심장을 뛰게 해 다오. 노랫말 낭송 / 단야(박완근) 우리는~ 우리는~~눈빛으로 이야길 나누었었지느낌만으로도 심장은 뛰었었지그렇게 사랑은 가슴으로 뛰어들었지 그때는 그때는우리 사랑 영원할 줄 알았었지~그대의 차가운 시선을 느꼈을 때부터이별 통보가 멀지 않았음을 느꼈었지 어느 날, 느닷없는 이별 통보에내 머릿속은 하얗게 탈색이 되고내 심장은 차갑게 식어만~ 갔지~~~사정없이 차갑게 식어~ 버렸지~~~ 후렴~~ 누가 식어버린 내 심장에사랑에 불씨를 댕겨다오~누구라도 사랑의 묘약으로사랑의 불씨를 지펴다오~식어버린 심장이 내 심장이뜨겁고 힘차게 뛰게 해 다오.더 열정적으로 뛰게 해 다오~식어버린 내 심장을~~~내 ..

내 안에 나의 숲, 나의 정원을 간직하자!

목차 1, 개요2, 나의 숲은 나의 정원3, 라틀포레스트4, 영화이야기5, 결론, 클라이맥스  봄비와 함께 영화 를 보고 든 생각 봄비가 내린 어느 날 극장으로 영화를 보러 갔습니다. 우리나라 영화  일본에서는 모리 준이치 감독과 하시모토 아이 주연의 , , 이렇게 2편으로 영화화되었고, 우리나라에서도 입소문으로 호평이 나있지요. 원작인 만화와 일본 영화 모두 잔잔하고 편안하면서 간간이 삶의 의미를 음미할 만한 경구를 던져주는 좋은 작품들이었습니다. 일본의 집밥을 지켜보는 재미와 영화를 통해 감상하는 아름다운 시골 풍경들도 좋았습니다.  2018년에 개봉한 한국판 영화가 참 좋았습니다. 안 그래도 모두에게 여러 가지로 위로와 힐링이 필요한 시기에 꼭 권하고 싶은 기대 이상의 영화였습니다. 잔잔한 흐름에 ..

그라시안, 캣 바디 캣 마인드, 명언

목차 1, 개요2, 그라시안3, 캣 바디 캣 마인드4, 이야기5, 마무리 20대에는 욕망의 지배를 받고, 30대는 이해타산,40대는 분별력, 그리고 그 나이를 지나면지혜로운 경험에 의한 지배를 받는다.– 그라시안 –  객체이자 대상으로서 동물은우리의 여러 필요와 욕구를 채워주고,그들의 곤경은 인간 본성의 어두운 면을 반영한다.우리가 동물을 격하할 때우리 자신의 인간성을 끌어내린다는 사실을동물은 가르쳐 준다.– '캣 바디, 캣 마인드' 본문 중 – *** 일교차도 심하고 비도 옵니다.모두들 건강 챙기세요.건강이 큰 자신입니다.https://pkog715.tistory.com/ ^(^,열심히 사는 당신을 응원합니다.긍정의 힘으로 파이팅!

명언과 성어 2024.11.26

삶이 꼭 모범 답안처럼 흐르지는 않잖아?

목차 1, 개요2, 모범, 답안3, 장예원4, 이야기5, 마무리 삶이 꼭 모범 답안처럼 흐르지는 않잖아? 오랜만에 친구들을 만났다.세상에서 내가 제일 바쁘다고 자부하는 30대 여성들.이 시대 최고의 광고쟁이를 꿈꾸는 5년 차 회사원,아기 엄마이자 공무원, 이직을 준비하는 스타트업 기업의 대리.대학교 때는 매일 붙어 다녔는데 지금은 세 달에 한 번 몰아서 겨우 만난다. 광고 회사에 다니는 친구가 자리에 앉자마자 신세 한탄을 시작한다.원래 늘 우리의 이야기를 듣기만 하는 조용한 친구인데 쌓인 게 많았나 보다.직속상관이 자기를 그렇게 괴롭힌다는 거다.진작 마쳐야 될 프로젝트를 마감 한 시간 앞두고 넘기고,주말에 전화를 안 받았다고 숨도 못 쉬게 쏘아붙여탈모 병원까지 다니고 있었다.그렇게 가고 싶던 회사인 데 ..

연예와 시사 2024.11.25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