명언과 성어

운 그리고 오해와 이해 명언 41 / 토머스 제퍼슨, 칼릴 지브란

듬직한 남자 2024. 5. 14. 00:30
728x90
반응형

목차

 

1, 개요

2, 토머스 제퍼슨, 칼린 지브란

3, 운, 오해와 이해

4, 이야기의 문제

5, 결론

 

 

명언 41

 

나는 운의 존재를 믿고 있다.

그리고 그 운은 내가 노력하면 할수록

내게 달라붙는다는 것을 알고 있다.

토머스 제퍼슨

 

 

당신의 고통은

당신이 오해의 껍질을 벗고

이해하는 사람이 되도록 만드는 것이다.

칼릴 지브란

 

***

 

나의 어리석음을 깨닫는데 평생 걸렸다.

노력만으로 운이 따라줄 거라는 생각조차 하지 않았으며

그냥 노력하면 원하는 것을 얻을 수 있다고 여겼다.

돈이란 개념을 제대로 인식하지 못했다.

경제에 관한한 이해가 부족했고,

마음만 먹으면 돈은 벌 수 있다고 여겼음이다.

'자본주의 사회가 민주주의가 좋은 것이다.'라고 생각했다면

어떻게 사는 것이 현명한 것인지,

정말이지 늦게 깨달아서 후회한다.

그럼에도 나의 어리석은 삶이 죽을 만큼 나쁘지는 않았다.

나의 삶을 사랑한다.

반응형

 

^(^,

열심히 산다는 것은 자부심이다.

말 뿐인 자들에게 귀감이 된다.

긍정의 삶으로 파이팅!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