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차 1, 개요2, 행복한가3, 인생은 제자리4, 행복한 이야기5, 마무리 왜 인생은 제자리인가 한국직무능력개발원의 조사에 의하면, 국내 직장인 10명 중 9명이 동기부여 콘텐츠 소비에 월평균 15만 원을 지출 한다고 합니다. 하지만, 실제 행동으로 이어지는 경우는 8.7%에 불과하다고 하는데요. 대한민국 직장인의 91.3%가 행동 없는 동기부여에 많은 돈을 지출하고 있는 것입니다. 이를테면 당신은 오늘 밤 누구나 성공할 수 있다고 말하는 동기부여 쇼츠 영상을 시청하고 잠에 들었습니다. 내일은 지금까지와는 다른 하루가 펼쳐질 것 같은 기대로 설레기까지 합니다. 그러나 다음 날 아침 잠에서 깨는 순간, 어제의 두근거림은 온데간데없고 쳇바퀴처럼 반복되는 일상에 대한 환멸과 온몸을 땅으로 끌어당기는 듯한 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