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반응형

2024/06/02 4

식욕부진 해결을 위한 처방

목차 1, 개요2, 식욕부진 해결을 위한 처방3, 먹어야 산다.4, 문제 이약5, 결론 식욕부진 해결을 위한 처방 "먹기 위해 사느냐, 살기 위해 먹느냐"라고 온 인류에게 던진 물음에서도 먹는 것에 대한 중요성을 말하고 있다."금강산도 식후경"이라는 속담에서 볼 수 있듯이 먹는 것은 역시 인간에게서 빼놓을 수 없는 중요한 것이 아닐 수 없다.그러나 먹는 것도 동물들의 먹이로서 먹는 것과 인간이 음식 물을 먹는 것과는 큰 차이가 있다.인간은 생존을 위해 먹는 것에서 즐기는 차원으로 승화시켜 놓은 것이다.생활이 풍족해지고 여유가 있으면 미식가들이 느는 법이다. 그런데 이렇게 먹는 즐거움을 느끼지 못하고 식사하는 것이 괴로운 사람이 있다.이와 같이 심한 식욕 부진으로 허덕이는 사람은 위와 장의 소화흡수력이 저..

매실, 풋 매실은 독성 있음 / 주부 상식 몇 가지

목차 1. 개요2, 매실의 독성'아미그달린'3, 매실청, 매실주4, 매실 이야기5, 결론 1, 풋 매실인지 먹어도 되는 매실인지 구분법풋 매실의 씨에는 '아미그달린'이라는 독성이 있습니다.풀 매실을 구별하는 가장 쉬운 방법은 매실을 칼로 잘라보는 것인데요. 칼로 잘라보아 씨 때문에 절반으로 잘리지 않으면 먹어도 되는 매실이고, 싹둑 잘리면 절대로 먹지 말아야 합니다.이렇게 구분이 되었다면 식성에 맞게 매실청, 매실주, 매실식초 등을 담가 드시면 됩니다.​2, 무 속이 비었는지 감별 법 무를 고를 때 속이 비었는지를 확인하려면, 무 잎을 잘라 그 단면이 파랗고 생기 있으면 속이 꽉 찬 것이고, 단면이 허옇게 되어있다면 속이 빈 것임을 알 수 있습니다.​3, 콩나물밥 짓는 법콩나물밥을 지을 땐, 밥을 뜸 들..

창작 시, 유월의 혼

목차 1, 개요2, 유월의 혼3, 호국보훈의 달4, 이야기5, 결론  유월은 숙연한 달입니다.   유월의 혼 시 / 단야 유월이 맘 놓고 펼쳐 논실록의 강산을 거닐다가포성에 찢긴 아픔을 보았다. 그 날의 씻기지 않을 업두고두고 남 탓만 하다가 이 밤,상잔의 아픔 내 탓인 양지나가는 유성에 회개하고 나라를 위해초개처럼 사라져간 영령들에게진심으로 감사의 묵념을 올린다. 영령들의 화답인양유난히 반짝이는 별들이원혼처럼 내려와 속삭인다. 우리의 소원은평화 통일이지만북한의 만행을 언제까지 지켜볼 것인가?묻고 또 묻는다.아직도 나라는 어지럽다.^(^,호국 영령들 목숨값 보다 더 값진 것이 있는지,정부와 국회에 따져 봤으면 좋겠다. ^(^,열심히 산다는 것은 나라를 위한 것이고가정과  이웃을 위한 것이다.충!

시인들의 말 말들 9 / 고사와 일화

목차 1, 개요2, 고사와 일화3, 올림프스, 뮤즈여신 천마, 페가수스4, 이야기5, 결론 시인들의 말 / 고사와 일화 1, 뮤즈 여신들은 자주 천상 올림포스에 올라가 그 아름다운 노래로 신들의 잔치 자리에 흥을 돋우었으나, 여느 때는 보이오티아 지방의 헬리콘 산에서 살았다. 헬리콘 산의 언덕진 산비탈은 향긋한 나무로 뒤덮여 독사의 독까지 삭아 없어진다는 성역(聖域)으로, 맑은 샘터가 많아 그중에도 유명한 것이 아가니페 샘터가 있고, 천마(天馬) 페가수스가 지나간 발굽 자리에서 솟아 나왔다는 히포크레네 샘터가 있다. 이 샘물을 마시면 영묘(靈妙)한 시상(詩想)이 저절로 떠오른다. 여신들은 또한 파르나소스 산을 즐겨 찾아가 아폴론 신과 자리를 같이하곤 했다. 이 산기슭에 키스탈리아라는 샘터가 있었는데, 역..

728x90
반응형